구글 SEO 페이지의 URL 구조를 개선하기 5

구글 SEO 페이지의 URL 구조를 개선하기


이해하기 쉬운 URL은 콘텐츠의 내용을 전달하는데 좋습니다



웹사이트의 문서에 카테고리와 파일 이름을 효과적으로 만들면 사이트를 더 잘 정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검색 엔진이 문서를 크롤링하기도 쉬워집니다. 또한 해당 콘텐츠에 링크하려고 하는 사용자를 위해 URL을 더 쉽고 친화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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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볼 수 있는 단어가 거의 없는 지나치게 길고 암호같은 URL은 방문자가 사용을 꺼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URL은 애매하고 복잡해 보이기 때문에 기억하기 어렵고 해당 URL로 링크하기도 어렵습니다. 특히 URL에 알 수 없는 매개변수가 많이 표시된 경우에, 사용자는 URL의 일부분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링크시 일부분을 빠뜨려 링크가 깨질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들은 해당 페이지의 URL을 앵커 텍스트 (사이트를 링크 하는데 사용되는 단어 또는 문구)로 사용하여 페이지에 링크할 수도 있습니다. URL에 연관된 단어가 들어 있는 경우에는 ID 또는 이상한 이름의 매개변수가 들어 있는 경우보다 사용자와 검색 엔진에 페이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2)





URL은 검색 결과에 보여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의 URL은 Google 검색결과의 일부로 제목과 내용 미리보기 중간에 표시됩니다. 제목과 내용 미리보기처럼 사용자의 검색어에 있는 단어가 검색결과에서 URL에 포함되어 있으면 굵게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3)의 사례는 도메인 내에서 유아용 카시트에 대한 기사가 있는 페이지의 URL을 표시하는 또 다른 예입니다. URL에 단어가 있으면 “www.bmonsbabyworld.com/article/102125/ “와 같은 ID 번호보다 검색 사용자의 흥미를 끌 수 있습니다.


Google은 복잡한 구조를 포함하여 모든 유형의 URL 구조를 크롤링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URL을 가능한 단순하게 만드는 것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와 검색 엔진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부 웹마스터는 동적 URL을 고정 URL로 다시 작 성 하 여 사 용 하 기 도 합 니 다 . 이 러 한 작 업 은 G o o g l e 의 가이드라인에 위배 되지는 않지만, 잘못 진행될 경우 사이트의 크롤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좋은 URL 구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면 Google이 권장하는 URL 구조 만들기에 대한 웹마스터 도움말 센터 페이지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URL 구조를 위한 권장사항


URL에 단어 사용

사이트의 내용 및 구조와 관련된 단어가 있는 URL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더 친숙합니다. 또한 기억하기도 더 쉬우므로 사용자들이 링크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피해야 할 사항:

  • 불필요한 매개변수와 세션 ID가 있는 긴 URL 사용
  • “page1.html”과 같은 일반적인 페이지 이름 선택
  • “car-seat-car-seat-car-seat-car-seat.htm”과 같이 과도하게 키워드를 반복해서 사용


단순 디렉토리 구조 만들기

사이트 전체의 내용을 잘 구성하면서도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현재 위치를 잘 알 수 있도록 해주는 디렉토리 구조를 사용합니다. 해당 URL에 있는 내용의 유형을 표시하는 디렉토리 구조를 사용합니다. 디렉토리 구조를 사용하여 해당 URL이 내용 분류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dir1/dir2/dir3/dir4/dir5/dir6/page.html”과 같은 깊이 중첩된 하위 디렉토리 사용"
  • 내용과 관련이 없는 디렉토리 이름 사용



특정 문서에 도달하기 위한 한 가지 형태의 URL 제공


사용자들이 서로 다른 버전의 URL을 가지고 페이지에 링크하는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한 인지도가 여러 URL로 분산될 수 있으므로 페이지 구조 및 내부 링크에 하나의 URL만을 사용하여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 URL을 통해 같은 내용의 페이지에 접속되는 경우 URL 중에서 가장 우선적인 URL로 301 리디렉션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 해결 방법입니다. 만약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없다면 rel=“canonical” 링크 속성을 이용하여 표준 URL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하위 도메인과 루트 디렉토리의 하위 페이지가 같은 내용을 제공
    (예: “domain.com/page.htm” 및 “sub.domain.com/page.htm” 에 동일한 내용)
  • URL에 자연스럽지 않은 대소문자 사용
    (많은 사용자가 소문자 URL을 기대하고 소문자를 더 잘 기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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