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 3

구글 SEO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


흥미로운 사이트는 자연스럽게 사용자의 관심을 끕니다


경쟁력 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면 여기서 설명한 그 어떤 요소보다도 웹사이트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1). 



사용자는 좋은 콘텐츠를 알아보고 블로그 게시물, 소셜 미디어 서비스, 이메일, 게시판 같은 방법을 통해 이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러한 유기적인 전파 또는 “입소문”은 사용자 및 Google에게 사이트의 신뢰을 쌓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양질의 콘텐츠가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예측하여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듭니다



사용자가 특정 콘텐츠를 찾기 위해 검색할 단어를 생각해봅니다. 주제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사용자는 주제에 생소한 사람과는 다른 키워드를 검색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작성할 때, 사용자에 따른 검색 행동의 차이를 고려하고 키워드 구문의 조합을 예측해보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 o o g l e 의 웹 마 스 터 도 구 를 이 용 하 면 어 떠 한 검 색 어 로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는지에 대 한 정보를 얻 을 수 있습니다(2).



새로운 콘텐츠는 기존 방문자를 계속적으로 유지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방문자를 끌어오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사이트에서는 리소스나 전문성이 부족하여 만들지 못하는 내용을 나만의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독창적인 연구 자료를 작성하거나, 흥미진진한 뉴스 기사를 분석하거나, 기존 사용자의 피드백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작업을 하기에 리소스나 전문성이 부족한 부분을 활용하여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위한 권장사항



읽기 편안한 내용 및 구성

대부분의 사용자는 읽기 편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철자나 문법 오류가 많은 조잡한 텍스트 작성
  • 텍스트를 이미지에 삽입하여 텍스트 콘텐츠 제공 (텍스트가 이미지로 되어있는 경우, 사용자는 텍스트를 복사하여 공유할 수 없고, 검색 엔진은 읽을 수 없음)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게 구성

하나의 콘텐츠 주제가 시작되고 다른 주제가 끝나는 위치를 방문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 명확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를 논리적 또는 분야별로 구분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 다양한 주제에 대한 많은 텍스트를 단락, 부제목 또는 레이아웃 구분 없이 한 페이지에 몰아넣음



새롭고 고유한 콘텐츠 작성

새로운 콘텐츠는 기존 사용자를 계속적으로 방문하게 할 뿐 아니라, 새로운 것을 찾는 사용자들의 사이트 방문을 유도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사용자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기존 콘텐츠를 다시 사용하거나 복사
  •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복제하거나 거의 유사한 버전을 사용
    (중복 콘텐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검색 엔진을 위한 것이 아닌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작성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게 설계하면서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액세스하기 쉽게

만들면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지 않는 검색 엔진만을 위한

사이트는 오히려 검색 엔진으로부터 웹스팸으로 인정되어 차단될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 검색 엔진을 겨냥하여 사용자에게는 불편하고 의미 없고 불필요한 많은 키워드 삽입
  • “사이트 검색시 빈번히 사용되는 오타”와 같이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텍스트 표기
  • 고의적으로 사용자에게는 텍스트를 숨기고 검색 엔진에는 표시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