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이미지 사용의 최적화 7

구글 SEO 이미지 사용의 최적화


이미지 관련 정보는 “alt” 속성을 이용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단순한 사이트 구성 요소처럼 보이지만 이미지 역시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모든 이미지에는 고유한 파일 이름과 “alt” 속성이 있으며 이 둘 모두를 활용해야 합니다. “alt” 속성을 사용하면 이미지를 표시할 수 없는 경우 대체 텍스트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미지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보거나 스크린 리더와 같은 다른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alt 속성의 내용이 그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미지를 링크로 사용하는 경우 해당 이미지의 대체 텍스트는 텍스트 링크의 앵커 텍스트와 유사하게 처리됩니다. 그러나 사이트 내의 탐색의 경우, 텍스트 링크를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도 링크에 너무 많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 파일 이름 및 대체 텍스트를 최적화하면 Google 이미지 검색과 같은 이미지 검색 엔진이 이미지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보편적인 이미지 파일 포맷의 사용과 이미지를 위한 특정 디렉토리 설정을 권장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도메인 내의 수많은 디렉토리와 하위 디렉토리에 분 산 시 키 는 대 신 이 미 지 를 단 일 디 렉 토 리 ( 예 : bmonsbabyworld.com/images/)에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그러면 이미지의 경로가 간소화됩니다.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JPEG, GIF, PNG 및 BMP 이미지 형식을 지원합니다. 파일 이름의 확장자가 파일 유형과 일치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사용을 위한 권장 사항



간결하면서도 설명적인 파일 이름과 alt 텍스트의 활용

최적화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파일 이름과 대체 텍스트는 간단명료 한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 “image1.jpg”, “pic.gif”, “1.jpg” 등과 같은 일반적인 파일 이름 사용 (수천 개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일부 사이트에서는 이미지 이름 지정을 자동화하는 것도 고려합니다). 
  • 지나치게 긴 파일 이름 작성
  • alt 텍스트에 키워드를 너무 많이 넣거나 전체 문장을 복사하여 붙여넣음




이미지를 링크로 사용할 때 alt 텍스트를 제공하기

이미지를 링크로 사용하기로 결정한 경우 alt 텍스트를 채우면 링크하려는 페이지에 대해

Google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링크에 대한 앵커 텍스트를 작성하는 경우와

마찬가지입니다


피해야 할 사항:

  • 스팸으로 간주될 수 있는 지나치게 긴 대체 텍스트 작성
  • 사이트 탐색에 이미지 링크만 사용


이미지 사이트맵 제공하기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웹 사이트맵에 추가하여 Google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구글 SEO 이미지 사용의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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