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rel="nofollow" 링크 속성 사용시 유의 10

구글 SEO rel="nofollow" 링크 속성 사용시 유의


"nofollow"를 사용하여 스팸 댓글을 방지합니다


링크의 “rel” 속성 값을 “nofollow”로 설정하면 사이트의 특정 링크를 따르지 말거나 페이지의 인지도를 링크된 페이지로 전달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링크를 따르지 않는다는 것은 링크의 앵커 텍스트 내부에 r e l = ” n o f o l l o w ”를 추가하는 것입니다(1).



페이지에서 방명록, 포럼, 자유 게시판, 참조자 목록 등과 같이 사이트의 방문자가 글을 남길 수 있는 부분은 댓글 스팸에 노 출 되 기 쉬 운 곳 입 니 다 ( 2 ) . 



최 근 많 은 사 이 트 제 작 용 소프트웨어는 자동으로 사용자가 첨부한 댓글에 링크를 따르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이를 수동으로 수정/설정해야 합니다.


시이트 방문자가 추가하는 링크를 신뢰하는 경우 (예: 댓글 작성자를 신뢰하는 경우) 링크에 nofollow를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Google이 인식하는 스팸성 사이트에 링크하는 경우, 자신의 사이트의 인지도에 영향이 미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 도움말 센터에서 CAPTCHA 사용 및 댓글 검토 사용과 같이 스팸 댓글을 피하는 방법을 더 많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3).



"nofollow"를 일부 내용 또는 전체 페이지에 적용해야 하는 경우


nofollow의 또 다른 용도는 콘텐츠를 작성할 때 웹사이트는 참조하고 싶지만 인지도를 전달하고 싶지는 않은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댓글 스팸 주제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중이고 최근에 블로그에 스팸 댓글을 남긴 사이트를 지목하려는 경우를 가정해 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이 사이트에 대해 경고하고 싶으므로 콘텐츠에 링크를 포함하긴 하지만 이 링크로 인해 해당 사이트에 인지도를 전달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바로 이런 경우 nofollow를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의 모든 링크를 nofollow하고 싶으면 로봇 메타 태그에 “nofollow”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는 해당 페이지 HT M L 의 < h e a d > 태그 내에 있습니다(4) . 웹마스터 센터 블로그에는 로봇 메타 태그 사용에 대한 유용한 게시물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meta name=”robots” content=”nofollow”>로 작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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