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description” 메타 태그 활용하기 2

SEO “description” 메타 태그 활용하기


각 페이지의 요약 정보를 보여주기


페이지에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사용하면 Google 및 다른 검색 엔진에서 페이지 정보의 요약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1). 페이지 제목에는 몇몇 단어 또는 구문을 사용하지만 페이지의 description 메타 태그에는 1-2개의 문장이나 짧은 단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웹마스터 도구에는 description 메타 태그가 너무 짧거나, 너무 길거나 또는 너무 여러번 반복되었는지 알려주는 편리한 콘텐츠 분석 섹션이 있습니다. 

<title> 태그와 마찬가지로 description 메타 태그는 HTML 문서의 <head> 태그 내에 위치합니다.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활용했을 때의 장점


Description 메타 태그는 Google검색에서, 결과 페이지 내용 미리보기(snippet)로 사용할 수도 있으므로 중요합니다. 여기서 “사용할 수도”라고 표현한 것은 페이지에 표시되는 텍스트가 사용자 검색과 잘 일치되는 경우에는 Google이 이 텍스트 관련 부분을 내용 미리보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사이트가 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Open Directory Project) 목록에 있는 경우 Google이 이 목록에 있는 사이트 설명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검색 엔진이 ODP 데이터를 표시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Google이 내용 미리보기에 사용할 좋은 텍스트를 찾지 못할 수 있으므로 각 페이지에 항상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 미리보기는 검색결과에서 페이지 제목과 URL 아래쪽에 나타납니다(2).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자가 찾고 있는 검색 내용이 일치 하는지의 판단을 돕기 위하여 사용자의 검색어에 있는 단어가 내용 미리보기에 포함되어 있으면 굵게 강조되어 나타납니다.








description 태그를 위한 권장 사항




페이지의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하기


검색결과에서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내용 미리보기로 보게되므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동시에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작성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이 없는 description 메타 태그 작성
  • “이것은 웹 페이지입니다” 또는“유아용품에 대한 페이지” 등과 같은 일반적인 설명 사용 키워드만의 나열
  • description 메타 태그에 문서의 전체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음



각 페이지마다 내용에 맞는 고유한 설명 사용

페이지마다 다른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사용하면 도메인에서 여러 페이지를 검색하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 예 : site: 을 사용한 Google 검색 ). 사이트에 많은 페이지가 있는 경우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일일이 작성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이 경우 각 페이지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피해야 할 사항:

  •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 또는 많은 페이지에 동일한 description 메타 태그 사용









description을 기본적으로 항상 신경을 씁니다.

그렇다고 페이지마다 내용이 비슷하면 안됩니다. 왠만하면 다른 페이지와 내용이 틀리게 작성하고, 마지막에 키워드를 넣어주면 좋다고도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